Start Scripts

우리는 2장에서 Builder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았다. 그런데 2장 마지막에 앞으로는 Builder를 사용하지 않고 코딩을 통해서 프로그램 작성하겠다고 했었다. 그럼 이번 3장에서는 Scripts를 통한 코딩으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ASAP Workspace에서 INR Input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서 New를 선택하자.

Scripts_New
그림 3.1 INR Input > New 선택하기

그러면 Input 1 파일이 만들어지면서 비활성화 되어있던 User Task Space가 흰색으로 바뀐다. 즉, Input 1.inr 파일이 만들어지고 활성화 된 것이다. Edit Toolbar에 있는 신호등 모양의 Import  template 버튼 Import_button 을 클릭해보자.

Editor Toolbar
그림 3.2 Import template 선택하기

그러면 Import Template 윈도우가 생성된다. 아래의 리스트 중 Lens Array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하자.

Import Template_window
그림 3.3 Lens Array 선택하기

그러면 아무것도 없던 Input 1 윈도우에 자동으로 코딩이 생성된다. 이렇게 되면  Lens Array 오브젝트가 생성은 되었지만 아직 보여지지는 않는다. 코딩의 마지막에 있는 OBJECT ‘LENS_ARRAY’ 다음줄에 PLOT FACETS 명령어를 직접 입력해보자.

Import_INR
그림 3.4 생성된 INR 파일

PLOT FACETS를 입력하였다면, 이제 Editor Toolbar 에 있는 RUN 버튼 RUN 을 클릭해보자. 그러면 Plot Viewer 아래에 PLOT 창이 생성되면서 Lens Array 오브젝트가 그려진다.

Scripts_plot
그림 3.5 Lens Array의 Plot 결과

ASAP Tool Bar에 있는 3D View 버튼 3D Viewer_button 을 클릭하면 ASAP Workspace 창의 3D Viewer 아래에 파일이 생성되고 asaptemp.vcr 윈도우가 생성된다.

Scripts_3D
그림 3.6 Lens Array의 3D 결과

3차원 그림 위에서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마우스가 있는 위치의 Object 이름을 보여준다. 3D Viewer Toolbar에도 많은 버튼들이 있다. 한번씩 눌러보면서 어떤 기능인지 확인해보자.

여기까지 Import Template를 이용해서 ASAP에서 미리 작성해 놓은 프로그램을 불러와 실행시켜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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