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ity의 종류

ASAP에서 선, 면, 입체를 만들기 위한 방법은 EDGE, LENS, SURFACE 가 있다. 여기서는 각 방법별로 어떤 명령어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뒤에서 각각의 명령어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EDGEs

LENSes

SURFaces

ARC

AFOCAL

AXICONIC

ELLIPSE

DOUBLET

BICONIC

LINE

IDEAL

CARTOVAL

OVAL

MANGIN CV

ELLIPSOID

RACETRACK

MANGIN FL

HORN

RECTANGLE

MANGIN RD

OPTICAL

ROUNDED

MIRROR

PLANE

SAWTOOTH

PENTA

PLANE NORMAL

 

RIGHT

PLANE POINTS

 

SINGLET CV

REVOLUTION

 

SINGLET FL

TORUS

 

SINGLET RD

TUBE

 

WEDGE

ZERNILE

그리고, 초기 버전에 없던 명령어들도 ASAP의 버전이 올라가면서 많이 추가 되었고 또 추가 되고 있다. 다음은 초기버전 이후에 추가된 명령어들이다. 예를들어, LCD Backlight의 Prism Sheet를 만들때 사용되는 ROOF 명령어는 ASAP v8.0에서 추가되었기 때문에 그 이전 버전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EDGEs

LENSes

SURFaces

CONIC (v4.0)

TELESCOPE (v6.0)

CORNER (v6.6)

HELIX (v5.1)

PERFECT (v6.6)

CONDUIT (v7.0)

BEZIER (v6.0)

DOME (v7.0)

SUPERCONIC (v7.5)

EXTEND (v7.0)

CURV.RADI

ROOF (v8.0)

CHARACTER

APLANAT

EDGE/CURVE

IMAGE

SEQUENCE, CURV.RADI

FITTED

POINTS

APLANAT

GENERAL COEFFICIENTS, EXPLICIT

SPLINE, EXPLICT 2D

IMPORT

SAMPLED

SPLINE GENERAL 3D

COMPOSITE

USERSURF

USERCURV

REPEAT

USERFUNC

COMPOSITE

 

USERSAG

REPEAT

 

REPEAT

그럼, 이제부터 많이 쓰이는 명령어들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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